다이어트 식단 짜기 에 좋은 지방 제거 음식


다이어트 식단 짜기 에 좋은 지방 제거 음식

매일 하는 운동이지만 지방이 쉽게 제거 되지 않고 맛난 음식을 보면 또먹고 싶어 반복하다 보면 다시 뚱뚱해지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뱃살을 빼기 위해서 다이어트 채소 를 꾸준하게 먹는 사람도 있죠.


하지만 다이어트 채소 만 먹으면 오히려 단백질 부족이나 영양의 불균형으로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음식을 거르지 않고 몸속 지방제거에 좋은 음식을 먹으면서 포만감도 좋고 체내지방을 없애주는데 도움이 되는 것을 살펴 보겠습니다.


1. 콜레스테롤 흡수를 억제해주는 도토리묵



도토리묵은 저칼로리 식품의 대표적인 것으로 수분이 많이 들어 있어 많이 먹지 않아도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 짜기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타닌이라는 성분이 우리 몸의 지방 흡수률을 높여주며 몸안의 독소를 해독하는 성분도 있기 때문에 지방 제거 음식으로도 추천할만 합니다.



하지만 콜레스테롤을 낮추겠다고 너무 과하게 먹게되면 변비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적당량씩 먹는 것이 좋으며 열이 많은 사람도 한번에 많은 양을 먹기보다 조금씩 나누어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2. 지방연소를 도와주는 고추



고추의 매운 성분을 먹으면 운동을 하고 난 후와 마찬가지로 몸에 열을 발생시켜 땀을 배출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노폐물이 배출이 된다고 하네요.



이것은 고추의 캡사이신이 지방이나 당을 연소시켜 활동력을 강하게 하기때문에 다이어트 식단 짤 때 참고하시면 지방 제거 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다만 매운 캡사이신은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지만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기때문에 과식을 불러 일으킬수 있어 식욕이 좋으신 분들은 조절을 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3. 포만감을 유도하는 잣



잣에 들어 있는 일부 성분이 식욕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식욕이 왕성한 분들에게는 식욕을 줄이면서 체중 감량에 매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 식단 짜기 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미국에서 진행된 연구결과에 따르면 잣을 먹은 여성이 잣을 먹지 않은 여성들에 비해 더 많은 체중 감소가 이루어 졌다고 합니다.



하지만 신장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견과류에 들어있는 단백질, 칼륨성분 때문에 섭취를 자제해야 하며 설사와 물변을 보는사람 역시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자신의 체질에 맞게 음식을 조절하면 효과적인 다이어트 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잣은 열량이 높아 비만인 사람에게 효과적인 다이어트 를 하기 위해서는 다른 견과류처럼 한번에 많이 먹기보다는 조금씩 나누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4. 콜레스테롤을 생성을 억제해주는 검은콩



검은콩의 풍부한 식이섬유와 안토시아닌 성분은 혈당을 조절해주고 지방의 흡수를 억제해주기 때문에 지방 제거 음식 으로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검은콩을 꾸준히 섭취하면서 운동을 병행해주면, 장내비만 세균이 제거되면서 몸이 점점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변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다이어트 식단 짜기 에 좋은 음식입니다.



하지만 검은콩은 그 성질이 차갑기 때문에 몸이 차거나 소화기능이 약한 분들이 과량을 드실경우 체하거나 설사현상이 일어 날 수 있어 해당되는 분들은 양을 조절하여 먹을 필요가 있습니다.


5. 지방세포 증식을 억제해주는 홍삼



홍삼에 있는 사포닌 즉 진세노사이드는 세포 내 에너지 대사를 촉진시켜 단백질을 활성화 시켜주는 효능 때문에 지방세포의 증식을 억제해줍니다.



지방 분해를 유도하는 교감신경계의 활성을 촉진하여 위장에서 당과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몸에 열이 많거나 혈압이 높은 사람의 경우 섭취에 주의할 필요가 있는데 체질에 따라 혈압이 오르거나 가슴 두근거림,피부발진, 설사, 수면이상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6. 중성지방을 배출하는 미역



미역 칼로리는 30g당 5.4kcal 정도로 열량이 낮으며, 섬유질이 많아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끼게 하기때문에 다이어트 식단 짜기 에 좋습니다.



또한 미역에는 지방전구세포의 분화를 억제하고, 지방세포내 트리글리세이드의 축적을 억제하여 체중조절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미역은 그 성질이 차기 때문에 몸이 차거나 허약제질인 분들은 적당량 섭취해 주시고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과다섭취시 배탈이 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다이어트 를 위해 조절이 필요합니다.

효과적인 다이어트 를 위해서는 좋은 음식도 너무 과하게 먹지 않는 것이 중요한데요. 미역도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어요. 미역에 있는 요오드 성분은 갑상선 질환을 앓고 있는 분에게는 좋지 않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해요.


7. 체내 지방축적을 억제하는 녹차



녹차 한잔의 칼로리는 1kcal로 거의 0kcal의 가까운 무딩 음료로 아무리 많이 먹어도 몸속에 칼로리가 쌓이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 짤 때 마무리로 녹차를 포함시킨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녹차에는 카테킨,비타민,미네랄 등이 함유되어 있어 몸속의 찌꺼기와 콜레스테롤,중성지방을 배출해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운동전에 녹차한잔을 마시고 운동을 하면 지방을 바로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빠르고 효율적인 지방 제거 음식 으로 좋습니다.



또한 녹차에 함유된 데아민이라는 성분은 체내 지방축적을 억제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8. 내장 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핑거루트


핑거루트의 판두라틴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AMPK효소를 활성화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판두라틴은 체지방분해,지방생성을 억제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콜라겐 생성,피부탄력등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어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또한 체지방을 분해를 촉진하고 지방생성을 억제하기 때문에 핑거루트를 꾸준히 먹게되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9. 중성지방을 분해 해주는 카카오닙스



카카오닙스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카테킨 성분이 풍부하여 세포노화를 늦추는 효과가 있어서 노화예방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이보다 더 좋은건 콜레스테롤 배출을 도와 혈관질환에 도움이 되고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지방축적을 억제하여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섬유질이 풍부하여 포만감 유지에 도움이 되어 체중 감량에도 좋습니다. 특히 내장지방이 쌓이는것을 억제하여 지방 제거 음식 으로 좋습니다.

효과적인 다이어트 를 위해서 자신에게 잘 맞는 효율적인 다이어트 식단 짜기 를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