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직증명서 발급방법 간단하게 알아보기
요즘은 왠만한 민원서류는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을 통해 발급이 가능한데 재직증명서 발급방법 도 그 중에 하나입니다. 더 쉽고 간편해진 온라인 조회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국민연금관리공단 을 검색하시면 해당 사이트가 나오고 여기에 들어가시면 메인이 나옵니다. 왼쪽 끝 두번째 줄에 있는 개인 민원 조회/증명 로그인을 클릭하셔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재직증명서 발급방법
그러면 이렇게 로그인 화면이 뜨는데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는 본인인증이 가능한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다른 민원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인증서가 자주 필요한 경우가 많아서 받아 놓으시면 편리하게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뱅킹이 가능한 분은 거래 은행 사이트를 통해 발급이 가능하며 인터넷 뱅킹이 신청 되어 있지 않으신 분은 해당 은행에 가셔서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재직증명서 발급방법 중 조금 번거로운 과정이긴 한데 직접 찾아가셔서 받아 가시는 것 보단 편할 것 같습니다.
로그인 해서 들어가면 재직증명서 발급방법 에 대한 마지막 단계인 동의 체크란이 있습니다. 두 가지 모두 체크 하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결과 값이 나오는데 그동안 국민연금이 가입된 사업장 이름과 지역 확인이 바로 가능하고 특정 사업장의 가입 이력을 확인하고 싶으시면 오른쪽 위에 특정사업장 선택을 누르시고 해당 사업장을 선택 하시면 모든 이력을 출력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가끔 이력서를 작성 할 때 기간과 이름이 생각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참고하셔도 좋은 방법 인것 같습니다. 재직증명서 발급방법 에 대해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