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부부전세자금대출 best꿀팁!
이제 결혼하는 신혼부부들이 서울에서 출퇴근 1시간 이내의 아파트를 하루종일 뒤져 보지만 전세 3억원이하의 매물은 정말 가뭄에 콩나듯하네데 교통이 편하고 깨끗한 아파트는 3억원을 훌쩍 넘어 버리네요!
아니면 월세로 돌려야 하는데 맞벌이 부부가 아닐경우에는 남자 혼자 매달 생활비에 월세까지 부담하기가 만만치 않죠 그러면서 더욱 돈 모으기는 어려워지고 돈때문에 신혼부부가 헤어지는 경우도 발생하기 때문에 매달 지출되는 금액을 최대한 줄여야 합니다.
예전에는 몇천만 있어도 좋은 방은 아니지만 그래도 살만한 방은 구할 수가 있었는데 지금은 몇천만원이면 산골로 들어가거나 지하 단칸방도 겨우 얻을 수 있으니 점점 살기가 더 힘들어 지는듯 합니다.
그나마 신혼부부전세자금대출 로 주택도시기금이 2~3%대 저리로 지원하는 상품이 있기 때문에 매달 월세보다는 저금리로 대출하여 매달 조금이나마 갚아나가면서 이자도 갚고 원금도 갚으면서 목돈을 만들어 보면 좋을 듯 하네요
저금리 시대가 지속되면서 전세에서 월세로 전환이 가속화 되고 있고 서울 아파트 공급 물량이 줄면서 일부 지역에 남은 2억대 전세도 조만간 자취를 감출듯하네요
연소득 합산 6000만원 이하 신혼부부가 1억2000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은 대출 대상 주택 임차보증금이 지방은 2억원이하,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은 3억원 이하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보통 3억이 넘는 서울 전지역이기 때문에 자기자본이 있어야 겨우 회사와 가까운데 얻을 수 있어요
일부 지역을 제외하면 혜택을 받기가 쉽지 않아 전세보즘금 3억원을 초과하는 임대차 계약을 체결하고 저리대출을 받기 위해 이면계약을 감수하는 유혹에 빠지기도 쉽습니다.
서울 전세값 실정에 맞게 전세대출 보증금 한도를 증액하는 문제를 계속 검토중에 있으나 저금리 대출의 형평성 문제가 제기 되고 있고 금액을 늘려주면 집주인의 보증금 인상 요구에 좀더 쉽게 응하게 돼 전세값이 더 뛰는 결과가 놓일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