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간단히 알아보기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간단히 알아보기
대출을 받거나 카드발급을 받거나 하는 등의 여러 상황에서 재직증명서 제출을 요구할 수 있는데 다니고 있는 직장이나 그만둔 회사에서 발급을 요청하는 것이 좀 꺼려질 수 있습니다.
이럴 때 간단한 방법이 있는데 바로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입니다. 이제 집이나 pc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쉽고 간편하게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먼저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을 위해서는 본인과 관련된 자료이기 때문에 본인증명이 가능한 범용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요즘은 인터넷뱅킹이나 온라인쇼핑을 하는 분들이라면 이용하고 계실텐데요. 일반인증서가 아닌 범용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집이 아닌 다른 장소에서 인증서사용할 일이 있다면 USB에 저장해서 가지고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이제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을 보겠습니다.
먼저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을 위해서 국민연금 공단 홈페이지를 들어가 봅니다.
메인 페이지에 보면 이렇게 바로 여러가지 목록들이 나오는데요. 오늘은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을 해야 하니까 개인민원(조회/증명) 로그인 을 클릭해 줍니다.
서론에서 말씀드렸듯이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혹시나 이런 보안설치 화면이 나오면 수동설치를 해보시고 그래도 화면이 넘어가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크롬이나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다면 인터넷익스플로러 브라우저로 하면 정상적으로 화면이 넘어갑니다.
이렇게 로그인을 하라고 나옵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할 본인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다음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클릭해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그럼 이제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 상단에 조회/증명 을 클릭한다음 하단메뉴에서 가입증명서(국/영문)을 선택해 줍니다.
두가지 동의 항목이 나오는데 둘다 동의체크를 해주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이제 이렇게 그동안 다녔던 회사명과 이력들이 기간 순서대로 나열되어서 보여집니다. 상단에 특정사업장 선택을 체크하면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을 원하는 회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다음 하단에 프린트 하기를 눌러주고 인쇄화면이 나오면 인쇄를 할 수 있습니다
만일 인쇄를 할 수 없다면 핸드폰으로 찍어 저장하거나 팩스로 바로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한 서류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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