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상과 조건
영업점이 따로 없는 케이뱅크 인터넷은행 은 줄어든 인권비와 각종 비용절감한 부분으로 대출금리는 낮추고 예금금리는 높이는 것 뿐 아니라 각종 혜택을 적용하고 있어요. 그렇다보니 3040에 해당하는 소비자들의 이용자 수가 늘어나게 되었고 점점 더 확대되고 있는 추세에요.
저도 이번에 모바일 앱을 설치해서 계좌를 개설했는데요. 절차가 까다롭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나름 개인적으로는 괜찮았던 것 같아요. 아직 개설 안하신 분이 있다면 신분증을 꼭 준비해 주세요. 사진을찍어야 하거든요. 아마도 금융서비스 부분에 관심을 보일 것 같은데 저는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이 가능다하고 해서 대상과 조건을 살펴 보았어요. 좀 더 저렴한 금리로 이용할 수 있다면 이만큼 좋은 조건도 없을 것 같아요.
언제 어디서나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원하는 분은 누구나 스마트폰으로 신청이 가능한 편리한 서비스로 마이너스통장 도 가능한 신용대출 이에요.
동일기업 6개월 이상 재직중이어야 하고 연소득이 2천만원 이상이어야 신청이 가능해요.
국민건강보험 이나 국민연금 가입이 되어 있는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진행을 한다고 하네요.
신청일 기준으로 한 직장에서 국민건강보험 이나 국민연금 가입이력이 6개월 이상 확인이 되어야 해요.
국민건강보험공단 정보상으로 자격유지기간 기준으로 휴직, 이직, 합병등 변동사항이 있다면 신청이 안되요.
최대 1억원까지 / 일시상환은 최대 8천만원까지 이며 개인의 신용도나 심사기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데 보유중에 있는 케이뱅크 나 타금융기관에서 대출한 내용에 따라서도 한도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하네요.
금리는 2017년 4월 기준으로 최저 2.68%부터 3개월마다 변동되는 기준금리에 따라 달라질 수 있고 가산금리와 우대금리의 기준이 적용되기 때문에 개인마다 차이가 날 수 있어요.
최대 0.60% 적용 조건으로 체크카드 이용실적 연 0.2% / 예적금 실적 연 0.2% / 급여이체 연 0.2%가 적용이 된다고 하네요. 같은 은행 이용실적에 따라 적용되는 우대조건은 어느 은행이나 비슷하네요. 신청할 계획이 있다면 미리 거래실적을 쌓아 놓는 것도 유리할 것 같아요.
케이뱅크 체크카드 실적 / 가입 후 2개월 이내 1회 이상 월10만원 이상 사용
급여계좌연동 / 가입 후 2개월 이내 건당 50만원 이상의 월급여가 입출금 계좌로 입금
예금,적금 / 가입 후 2개월 니내 예금,적금 가입
최장 5년까지 1년단위로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또는 만기일시상환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일시상환 방식은 한도가 1년으로 최장 5년까지 연장하도록 되어 있어요. 원할 경우 마이너스통장 지급도 가능해요.
한도와 금리를 놓고 보면 타금융사에 비해 좋은 조건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 같아요. 하지만 최종 결과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이부분을 잘 살펴서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