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담보대출 고정금리
금융기관마다 주택담보 를 지원하는 내용이 조금씩 차이가 있기 때문에 어떤 쪽이 자신에게 유리한지를 알아보는 것은 매우 중요한 것 같아요.
이 시간에는 국민은행을 통해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보려고 하는데요. 기간이 얼마나 되었든 고정금리로 진행을 하고 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서 변동되는 이자율 때문에 고민할 필요가 없는 장점이 있어요.
신청을 하고나면 해당주택의 담보조사를 하게 되는데요. 이를 통해 평가된 70% 범위 내에서 가능한 금액을 지정하게 되요. 물론 신청자 본인의 소득의 규모도 영향을 미친다는 점도 고려해 봐야해요.
지원되는 금액에 비해 소득이 이를 받쳐주지 못한다고 판단이 되면 한도가 그만큼 내려가기 때문에 이부분에 대해서는 상담사와의 문의를 통해서 알아볼 필요가 있는 것 같아요.
기간에 따라서 주택담보 상환하는 방식에 차이가 있어요. 3, 5, 10, 15, 20년중에 선택을 할 수 있고 3년과 5년은 만기에 일시상환하거나 분할해서 납부할 수 있고 나머지는 분할로 상환을 하도록 되어 있어요.
기간이 길면 그만큼 여유가 있다고 생각하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조금만 더 생각을 해보면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매년 이자를 4%씩 준다고 하면 장기할부로 10년을 주기로 한다면 원금의 40%가 이자로 나가는 것이죠.
물론 지금당장 여건에 따라서 결정을 해야 하겠지만 이런 부분들을 잘 살펴서 무리하지 않는 범위로 선택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또 한가지 알아둘 필요가 있는 내용이 있는데 바로 중도상환수수료가 있다는 점이에요. 어떤 사람은 기간을 일단 길게 잡고 중간에 다 갚으면 되지 않을까 생각도 하시겠지만 남은 기간만큼의 수수료가 부담이 되요. 그렇기 때문에 수수료율이 얼마나 되는지도 체크해 봐야할 사항 중에 하나에요. 이상으로 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주택담보대출 고정금리에 대한 내용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