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오늘은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건강보험의 자격을 취득한 사실을 확인하는 서류로 대출심사나 면접을 볼 때 등 다양한 곳에서 제출을 요구를 합니다.
기관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는데 필요한 준비물은 공인인증서 와 인쇄를 할 경우 프린터가 있어야 합니다.
원하는 경우에 프린터가 없다면 팩스로 바로 보내는 방법도 있는데 편한 방법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인증서가 없어 온라인이 더 번거롭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1577-1000번으로 전화해서 정보 확인 후 팩스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이제 인터넷으로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신청하는 방법 보겠습니다.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메인 자주찾는 민원에 보시면 자격득실확인서가 있습니다.
보안프로그램 설치 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면 위와 같이 가입자, 사업자, 취득일, 상실일을 모든 기간동안의 내역을 보여줍니다. 원하지 않은 항목은 체크 해제 할 수 있고 주민등록번호 표시 여부를 확인하여 프린터발급 또는 팩스전송 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렇게 간단하고 쉽게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을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