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오랜만에 시골에 왔는데 공기부터 다르니 기분이 참 좋습니다. 위에서는 목이 자주 아팠는데 여기서는 공기가 차도 기침한번 나지 않네요. 한가로운 오후를 보내고 저녁을 먹기전 잠시 시간을 내어 오늘 다룰 내용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건강보험의 자격을 취득한 사실을 확인하는 서류로 대출심사나 면접을 볼 때 등 다양한 곳에서 제출을 요구를 합니다. 



기관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는데 필요한 준비물은 공인인증서 와 인쇄를 할 경우 프린터가 있어야 합니다. 



원하는 경우에 프린터가 없다면 팩스로 바로 보내는 방법도 있는데 편한 방법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인증서가 없어 온라인이 더 번거롭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1577-1000번으로 전화해서 정보 확인 후 팩스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이제 인터넷으로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신청하는 방법 보겠습니다.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메인 자주찾는 민원에 보시면 자격득실확인서가 있습니다. 



보안프로그램 설치 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면 위와 같이 가입자, 사업자, 취득일, 상실일을 모든 기간동안의 내역을 보여줍니다. 원하지 않은 항목은 체크 해제 할 수 있고 주민등록번호 표시 여부를 확인하여 프린터발급 또는 팩스전송 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렇게 간단하고 쉽게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을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 알아보았습니다.